일반적으로 VTS로 약칭되는 선박 교통 서비스는 항구, 항구 및 기타 수로에서 선박 교통의 안전과 효율성을 책임지는 중요한 서비스입니다. VTS의 기원은 무선 통신이 해상 안전 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1900년대 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VTS의 역사와 VTS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가) 초기 단계: 안전을 위한 무선 통신 해상 산업에서 안전을 위한 무선 통신의 최초의 사용은 1912년 RMS 타이타닉호의 침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비극 이후, 모든 선박에 안전 목적을 위한 무선 통신 사용을 의무화하는 국제 해상 생명 안전 협약(SOLAS)이 만들어졌습니다. 무선 통신은 선박들이 서로 그리고 해안에 기반을 둔 방송국들과 통신할 수 있게 해주었고, 날씨 업데이트, 항해 경고, 조난 신호와 같은 중요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무선 통신은 장비의 범위와 표준화된 사용 절차의 부족으로 인해 제한되었습니다.
나) 1960년대: VTS의 탄생 1960년대에, 레이더 기술의 발전과 증가하는 선박 교통량은 최초의 선박 교통 서비스 시스템의 탄생으로 이어졌습니다. 첫 번째 VTS는 1961년 영국에서 설립되었고, 그 뒤를 이어 미국, 캐나다, 그리고 다른 나라들에서 시스템이 설립되었습니다. 이러한 초기 VTS 시스템은 주로 레이더 기반이었고 다른 선박의 위치와 이동, 항해 경고 및 기상 정보뿐만 아니라 선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선박들이 도움을 요청하거나 사고를 보고할 수 있는 중앙 연락 지점을 제공했습니다. 1980년대: 확장과 표준화 1980년대에, VTS는 계속해서 확장되었고, 더 많은 국가들이 그들만의 시스템을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국제해사기구(IMO)는 VTS 절차의 표준화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1985년에 선박 교통 서비스(VTS) 지침을 만들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제공되는 서비스 유형, VTS 운영자 및 선박의 책임, VTS 직원의 교육 및 인증을 포함한 VTS 시스템 운영을 위한 표준 절차를 수립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VTS 시스템과 수색 구조 서비스 및 환경 보호 기관과 같은 다른 해양 조직 간의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다)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 기술 발전 및 통합 1990년대와 2000년대에 VTS 시스템은 자동 식별 시스템(AIS) 및 GPS(Global Positioning System)와 같은 신기술의 개발과 함께 계속 진화했습니다. AIS를 통해 선박은 자신의 정체성, 위치, 속도 및 기타 정보를 다른 선박과 VTS 시스템으로 전송하여 상황 인식을 개선하고 충돌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GPS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위치 정보를 제공하여 VTS 운영자가 선박을 보다 정확하게 추적하고 보다 효과적인 안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이러한 기술을 통해 항만 관리 시스템 및 해상 감시 시스템과 같은 다른 해상 시스템과 VTS 시스템을 통합하여 전반적인 안전 및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 선박교통 서비스의 역사는 기술적 발전과 항만, 기타 수로에서의 선박교통의 안전과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한 표준화된 절차의 필요성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오늘날, VTS 시스템은 신기술의 개발과 다른 해양 시스템과의 통합과 함께 계속 진화하여 해양 산업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